손해평가사 시험준비 방법

국가 공인 손해평가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효율적인 합격을 위해 난이도, 강의 고르는 법, 기출문제 얻는 방법 그리고 가장 중요한 96% 적중 예상 문제를 받는 방법 모두 소개합니다!



목차



난이도

응시 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지만 관련 업계가 아니었다면 생소한 내용들로 인해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독학보다는 인터넷 강의나 학원 등 수단을 동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결국 자격증 시험이기 때문에 출제 경향과 트렌드가 어느 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기초 개념 1~2회독과 시험 유형 파악 그리고 기출 문제, 예상 문제를 풀어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빨갛게 사과가 익은 과수원


인강 고르는 노하우

난이도에 대해 감을 잡으셨다면, 다음으로 준비할 것은 인강 또는 학원 등 기초 지식과 문제 풀이를 해줄 곳을 찾는 것인데요.



공무원과 같이 수요가 많은 자격증이니 아니다 보니깐 오프라인 학원을 찾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온라인 강의의 발전으로 퀄리티 또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데요.



설 익은 벼


대부분 인터넷 강의는 OT 강의와 일부 강의를 시청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직접 강사들의 강의를 들어보시고요. 기초 개념, 시험에 출제될 내용을 한 번에 알아보는지, 문제 풀이는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지 청강해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더불어 후기를 꼼꼼히 읽는 것도 중요한데요. 저의 경우 상품, 서비스 등 비교하고 고민할 때 가장 안 좋은 리뷰부터 거꾸로 봅니다. 안 좋은 리뷰 내용들이 내가 감당할 수준인지, 내 상식선에서 이해하고 납득할 수 있는지 판단하는데요. 여러분도 이렇게 안 좋은 후기부터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은 강의를 고르는 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얀 눈이 덮인 밭


기출문제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는 지난 회차 동안 치러진 시험 문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출문제 확인하기를 통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 예상 적중 문제 (중요)

글을 읽는 지금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특급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기출문제는 해결하였으니 예상 적중 문제를 통해 조금 더 완벽한 준비를 할 수 있을 텐데요.



손해평가사 관련 상담만 받아도 96% 적중 예상 문제를 pdf 파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쉽게 문제를 풀어보고 필요에 따라 출력하여 오답 노트 관리에도 유리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